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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일지는 업무이 진행기간, 업무의 종류, 업무의 목적에 따라 그 내용을 작성하는 문서로 업무요약, 진행보고, 특이사항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무일지
업무일지는 업무이 진행기간, 업무의 종류, 업무의 목적에 따라 그 내용을 작성하는 문서로 업무요약, 진행보고, 특이사항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무일지를 작성하는 이유
일일*주간*월간 업무일지를 작성하여 공유하면 서로에 대한 업무를 이해하고 업무진행 상황을 파악하여 전체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으로 목적으로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근무내용도 되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업무일지의 종류
①일일 업무일지 : 당일 업무에 대한 내용을 기재하며 업무 종류별로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②주간 업무일지 : 한주 동안 업무내용을 보고하는 문서로 진행상황, 진행계획, 협조사항, 문제점 등으로 구성됩니다.
③월간 업무일지 : 월별로 진행된 업무를 체크하고 실적을 보고하는 형태로 작성합니다.
④기타 업무일지 : 업무 종류에 따라 공사작업일지, 영업일지, 상담일지 등 업무 특성을 반영하여 작성합니다.
업무일지 구성항목
①업무요약
②업무계획
③업무검토*진행
④업무협조
⑤업무결과
⑥기타
업무일지 작성할 때 주의할 점
①업무일지는 상사 또는 동료들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작성합니다.
②업무양식은 정보가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양식으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③업무의 전체(현황, 계획, 보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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