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글
    내 모든 보험 찾기 - 생명보험협회 🔗
    내 자동차 보험 조회 - 내보험 찾아줌 🔗

지출결의서는 기업운영의 목적으로 지출이 발생한 분야와 항목을 기재하여 자금사용을 허락을 받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 필요한 품목, 결제조건, 대금지급일 등 필요한 항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지출결의서

 

지출결의서 양식
지출결의서 (1).hwp
0.03MB

 

지출결의서 한글
지출결의서 (2).hwp
0.03MB

 

지출결의서 엑셀
지출결의서 (3).xls
0.04MB

 

 

지출결의서는 회사에서 비용이 지출될 때 상부에 결재를 받기 위해 작성하거나, 지출에 대한 ‘내부통제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지출결의서와 지출품의서의 차이점

 

구매품의서는 문서에 기재한 상품(물품)을 구매해도 되는지 허락을 구하는 문서이고, 지출결의서는 품의서에 의하여 승낙 받은 상품(물품)을 지급하기 위해서 허락을 구하는 문서입니다.

 

 

 

지출결의서 작성시 주의할 점

 

①구매(지출)의 내용, 물품에 대한 내용, 대금 지급일, 결재조건 등 상사나 대표자가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②지출결의서와 전표가 혼용된 지출결의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비용 지출 시 지출결의서 뒷면에 관련증빙을 첨부해야 하고, 전 부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표준-작성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