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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는 발주자에게 공급 가능한 내용 및 비용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는 문서로 발주자에게는 제품의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공사 견적서

 

공사 견적서 양식
공사 견적서 (1).hwp
0.03MB

 

 

공사 견적서 HWP
공사 견적서 (2).hwp
0.03MB

 

 

인테리어 공사 견적서 양식
공사 견적서 - 인테리어 (3).hwp
0.05MB

 

 

인테리어 공사 견적서 엑셀
공사 견적서 - 인테리어 (4).xls
0.04MB

 

견적서 작성할 때 주의할 점

 

①견적서를 작성할 때에는 가망고객 또는 발주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작성되어야만 거래를 유도할 수 있고, 마찰 없는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견적서에 포함되는 계산은 오류 없도록 여러 차례 검토해야 합니다. 정확한 계산은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 반본적인 거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③계약서 작성 없이 거래할 때에는 견적서의 고객의 서명만 있어도 유효한 계약서로 인정할 수 있으므로 견적서의 사본은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적서 작성하는 방법

 

①제목 : 견적서의 제목의 견적서의 종류*목적에 따라 ‘인테리어 견적서, 에어컨 설치 견적서’ 등으로 표시합니다.

 

②일련번호 : 견적서의 순서를 매길 수 있도록 번호를 적습니다.

 

③품목, 규격, 수량 : 견적되는 제품*서비스 정보를 기재하는 것으로 물품명, 규격, 수량 등을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④단가 : 품명에 대한 가격(단가)을 적는 항목으로 오류 없이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⑤금액 : 견적서에 나열되어 있는 제품 수량*단가를 곱한 금액을 적습니다.

 

⑥공급가액 : 견적서에 포함된 제품의 공급가 총액을 계산하여 적습니다.

 

⑦부가세 : 부가가치세는 공급가액*10%를 곱한 금액을 기재합니다.

 

⑧총계 : 공급가액에 + 부가세(공급가액의 10%)를 더한 금액을 기재합니다.

 

⑨비고 : 견적서의 유효기간, 결재방법(현금, 수표), 결재기간(선불, 후불, 선50%, 후50%) 등을 필요한 항목을 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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